세계에서 6개뿐인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위치 및 정보

스타벅스 시애틀

1971년 미국 시애들의 원두 판매점이던 스타벅스는 1987년 하워드 슐츠가 인수하여 이탈리아 커피에서 영향을 받은 커피하우스로서의 스타벅스가 시작되었다. 미국 캐나다를 시작으로 일본과 유럽, 중국을 진출했고 지금 약 84개 국가에 36,0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시애틀
스타벅스 시애틀

우리나라에는 1999년 국내 1호점이 오픈하였다.

1999년 스타벅스커피 이대점 오픈

2011년 스타벅스 코리아 리워드 서비스,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개시
– 스타벅스 리워드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제공하기위해 만들어진 스타벅스 회원 프로그램. 스타벅스 구매시 포인트를 적립하고, 적립된 포인트로 등급이 매겨지며, 등급에 따라 생일쿠폰, 1+1 BOGO쿠폰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16년 스타벅스 코리아 리저브 브랜드 출시
– 스타벅스 리저브는 스타벅스의 고급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일반 매장과는 차별화된 분위기와 메뉴로 커피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있다. 다양한 스타벅스 싱글 오리진 스페셜티 리저브 원두와 숙련된 바리스타, 리저브 전용 추출기기, 전용 머그, 고급스런 인테리어 등 일반 매장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인상적이다. 해외 6개 지점에는 직접 로스팅을 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이 운영중이다.

2018년 스타벅스 코리아 드라이브 스루 매장 도입
–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는 차량에서 편리하게 커피를 주문하고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 운전중이거나 시간이 촉박한 경우에도 커피를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주문은 차량 내부에서 이루어지며,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창구에서 커피를 수령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스타벅스 매장은 2022년 4분기 기준 미국 6,608개의 점포수에 이어 한국은 1,750개로 세계 두번째로 매장이 많은 국가다.
리저브 매장은 전국 78개가 있으나 안타깝게도 아직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은 한국에 없다. 세계에 단 6개밖에 없는 리저브 매장을 알아보자.

여러나라에 포진되어 있는 리저브 매장은 일부러 방문하기는 어렵겠지만, 해당도시를 방문한다면 한번쯤 방문하여 지역만의 특별한 메뉴와 그곳만의 MD상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다음에 또 어느 지역에 새로운 컨셉의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이 생길지 흥미롭다.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시애틀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상하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상하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밀라노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밀라노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뉴욕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뉴욕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시카고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시카고